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연보라 과일채소샐러드 & 흑마늘즙

연보라 과일채소샐러드 & 흑마늘즙 ​ 안녕하세요. 보라입니다 ^^ 어제 저녁에 집에서 홈파티를 했어요~ 동생이 결혼을 해서 집들이겸 겸사겸사 가족들과 함께 맛있는 음식도 먹고 수다떨며 즐거운 시간 보냈답니다! ​ ​ 오늘은 저희집 막내가 직접 만든 '흑마늘'로 만들어본 샐러드와, 건강한 한끼식사인 흑마늘즙 소개해드릴게요^^ 요즘 코로나때문에 면역력 챙기시려고 많이 드시고 계시죠? 저 역시 매일 아침 공복으로 챙겨먹으려고 노력하고 있는데요 ~ 그 중 하나가 바로 요 보라색 채소랍니다 ᄒᄒ 제가 좋아하기도 하구요 ~~ 그리고 마늘의 효능 다 아시쥬?! 피로회복에도 도움되지만 혈관질환 예방 및 개선효과까지 탁월해서 많은 분들이 찾으시더라구요~~ 특히나 여성분들의 경우 생리불순이나 생리통 완화 등 다양한 효과가 있어서 더 인기있는 것 같아요!! 그래서 이번엔 좀 색다르게 '과일채소샐러드' 를 준비했습니다 :)) 재료: 사과1개, 파프리카 빨강 노랑 주황 각 1/2 개씩 (방울토마토 3알), 어린잎 약간 드레싱소스: 플레인요거트 2Ts+사과식초3ts + 레몬즙(생략가능) *레몬즙 생략 가능하지만 넣으면 상큼함 upup!* 흑마늘즙 만드는법 우선 깨끗히 씻어준 후 껍질째 사용할거라 베이킹소다 뿌려서 박박 문질러주었어용.. 물기가 없도록 잘 닦아주세용... 그런 다음 요렇게 잘라줍니다! 사과 크기가 작아서 그런지 금방 익더라구용.. ᅲᅮ 이 상태 그대로 썰어주면 되는데 전 조금 크게 잘랐네요;; 어차피 나중에 또 갈아먹어야하니 상관없겠죵?? 자르면서 속 씨부분 제거했어요~ 과육만 따로 빼서 냉동보관하면 된답니다!! 그렇게 자른 뒤 접시 위에 올려두니 그럴싸 해보이네유 ᄏᄏ 근데 양이 너무 적어보여서 그냥 이렇게